17 . 6 “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고객분들을 한분 한분 소중하게 모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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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고객분들을
한분 한분 소중하게 모시겠습니다.”
MANDIRI 은행장 Mr. Kartika Wirjoatmodjo (Tiko)
현재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은행인 Bank Mandiri는 2020년까지 명실 상부 인도네시아 최고 은행 그리고 ASEAN 지역을 선도하는 은행을 목표로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적극적으로 주요 한국계기업을 대상으로 만디리 은행의 경쟁력 있는 금융 상품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제금융본부 소속, 팀장 Ardini 를 중심으로 Jakarta Region 4 (Regional CEO / Mr.Jasmin)의 Bekasi Area (Area Head /지역본부장 Mr. Putu)와 지난 해 10월 부터 한국계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서비스에 대해 분석과 회의를 지속해서 해오고 있다아울러 지난 2017년 1분기에는 Bank Mandiri (CEO / 은행장 Mr. Tiko)의 Jakarta Region 4 (Regional CEO/ Mr.Jasmin)와 Bekasi Area (Area Head /지역본부장 Mr. Putu) 주관 아래 “우수 한국기업 초청 행사”를 개최하였다.
본 “우수 한국기업 초청 행사”에서는 Bekasi 소재 주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Indonesia Economic Outlook Presentation 및 한국기업 초청 행사를 진행하였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연구소 (Economist/Andrey Asmoro)가 2017년 경제전망이었다.
또한, 한국 기업의 환 리스크 관리를 위한 선물환거래, FX SWAP, 이자율 SWAP, Cross Currency Swap의 상품 설명 및 만디리 은행의 Cash Management System, 무역금융 상품들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특히, 원거리 기업 고객의 경우 은행 방문없이 기업의 루피화의 자금 관리는 물론 외국통화인 USD 해외송금, USD 현물환 매입/매도, 선물환 매입/결제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는 Mandiri Cash Management System과 관련하여 내부 통제에 관심이 많은 한국기업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질문이 계속해서 이어졌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2월에는 Bekasi 지역 만디리 은행에서 초청한 한국기업고객의 CEO/CFO 분들과 만디리 은행 은행장(Mr. Kartika Wirjoatmodjo)과 오찬 행사를 진행하였다.
Regional CEO / Mr.Jasmin은 “급격하게 발전하고있는 은행 산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위치한 영업점 (2,599개) 및 ATM (17,461개), 그리고 지역별로 나누어져있는 7개의 FX Dealing room과 지역별 거점 13개의 Trading Service Center를 통하여 한국기업에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금융서비스를 제시하고 싶습니다” 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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