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집중여기 - 한류를 선도한다 ! 첨단 극장 ‘CGVblitz’ 를 찾아서 ..
4,669
2015.09.09 12:20
짧은주소
본문
한류를 선도한다 !
첨단 극장 ‘CGVblitz’ 를 찾아서 ..
동남아 1위 극장사업자를 향한 질주를 시작했다.
지난 6일 인도네시아의 기존‘Blitz Megaplex’의 모든 브랜드를‘CGVblitz’로 전격 전환했다.
‘CGVblitz’는그간 침체기였던 인도네시아 극장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첨단 문 화공간 명소를 선보이며 현지인들은 물론 주요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새로운 도약 을 시작했다.
인터뷰가 진행된 Grand Indonesia 8층에 위치한‘CGVblitz’의 첨단 특화 고급 영화관들과 우아한 로비 공간들을 한가위를 맞아 상영 되는 1000만 관객 동원 인기 영화‘베테랑’의 할인 증정권을 가지고 가족 동반 관람 하실것을 강추하며
CJ CGV의 그간 이야기를 들어본다 . Q1. 한류첨병 CJ CGV의 인니 진출 소개
한국영화 상영 1위업체인 CJCGV는 현지 ‘Blitz’와 손잡고 지난 2013년 인니시장에 진 출하였다. 어느 나라이든 문화산업의 해외투자가 의 진입에 대한 규제는 매우 엄격하여, 많은 난관 이 있었다. CJ CGV 는 지난 2011년‘Blitz’측 의 위탁경영을 맡아 관람객 및 매출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신규 멤버쉽 제도, 모바일 과 웹 마케팅, 극장운영 전문요원양성 , 혁신적인 상영관 소개 그리고 현지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각 종 지원 (별도소개) 들은 현지 문화관계자의 눈길 을 끌기에 충분히 매력적이었던 것 같다.
이에 따라 현지 파트너도‘CGV’브랜드로의 전 환을 적극 지원하였다 .
Q2. 인니 극장업 현황 및 CGV의 향후 전략
인구대국 인니는 25세 이하의 인구층이 50% 로 모든 면에서 무궁한 성장가능성과 에너지가 넘치 는 나라이다. 인니극장 전체스크린수는 878개로 평균 25만명당 1개 이다. 한국은 2만명당 1개로 총 2500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CGVblitz’는 금년말까지 19개극장에 139개 스크린을 운영하게 되며, 오는 2020년에 는 극장수 80개에 600개 스크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산업의 해외진출은 최초 극장업 형태로 진출 하여 영화를 구입, 배급하는 과정을 거쳐 영화제 작에 참여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각종 미디어, 방송 그리고 뮤직과 광고 그리고 게임 산업등 컨텐츠부문에까지 진출 하는 형태를 갖춘다. 우리는 최초 단계인 극장업에 성공적으로 진 입하는 과정에 있다고 보면 된다.
Q3. 영화산업이 사양산업 이라는데 ..
실제 영화산업의 가장 큰 경쟁자 는 온라인 플렛폼을 꼽을수 있다.
극장들은 영화를 극장에서 보아야하는 이유를 내 놓아야한다.
가장 큰 미국의 경우 최대 극장사업자인 리갈시네 마, AMC의경우 올 상반기 역대 최고 매점매출을 기록했다. 우리가 진출한 중국,베트남 ,미얀마를 비롯한 국가들은 경제성장에 따른 중산층의 증가 에 힘입어 향후 문화생활의 욕구가 크게 증가 할 것으로 기대 된다. CGV는 세계 최초 오감체험 4 차원 4DX, 침대형 영화관 Velvet 관, 커플좌석 스윗박스관, 스피커 64개의 커브 대형화면 스피 어X 관 등 선진 관람 문화환경을 현지에 선보이 며 팬들의 라이프스타일 진화와 함께 한류를 이끌 어 나가고 있다.
Q4. 동포사회에의 부탁말씀
CJ CGV 의 성공적인 진출은 대사관, 한국문화원, KOICA 그리고 동포사회의 많은 지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하여 우선 감사드린 다. 무엇보다 한국에 비해 문화 공간이 부족한 우 리 동포사회에 기여하는 방안을 항상 생각하며 사 업을 전개하겠다. 명량, 암살 등 다양한 장르의 한 국 영화를 수입 상영하겠다.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3일부터‘CGVblitz’영화관에서 1000만 관객 을 동원한 인기영화‘베테랑’이 상영된다. 가족 동반으로 인근에 위치한 CGV영화관을 방문하시 어 빠르게 변화하는 영화산업을 체험하시기 바란 다. 외국에서 맞이하시는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 시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성원을 부 탁드린다.
CJ CGV 인니영화산업에 날개를 달다
CGV아트 하우스
- CGV 아트 하우스는 좋은 영화,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독립영화, 예술영화등을 상영하는 특별관으로
CGV한국외에 베트남 그리고 인도네시아에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영화를 활성화 하고 다양 성 있는 해외 유수의 작품을 상영하는 곳으로 2015년초 퍼시픽플레이스 CGVblitz에 오픈하여 운영중에 있다. 매월 다양한 관객참여 형태의 씨네마톡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토토의 작업실
- CGV글로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대상 영화창작 프로그램 입니다.
2014년8월 CGV와KOICA가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 10월까지 총8회에 걸쳐 토토의 작업실 행사를 진 행한다. 현재까지 총4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지 청소년들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 창작을 경험하고
나아가 향후 영화업계의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작된 작품들은 시사회를 가지면서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기도 한다.
이후 프로그램에 지원된 장비들은 해당학교에 기증하여 지속적으로 활동이 이어지도록 돕고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